2023년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 작성일:2023-10-05
- 작성자:대학문화혁신센터
- 조회수:206
동의 TODAY
동의대, ‘2023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개최
create 홍보팀access_time 2023.05.23 15:06:39visibility 487
동의대, ‘2023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한의 등 11개 학과, 지역주민 대상 전공 봉사 활동 펼쳐
동의대(총장 한수환)는 지난 5월 20일 동구 문화플랫폼 시민마당 야외광장과 구)코로나19백신접종센터에서 ‘2023학년도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의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조재균)이 주최하고 지역콜라보센터(소장 이민홍)와 동구보건소(소장 김유정)가 함께 주관한 행사로 한의학과를 비롯한 11개 학과의 전공 동아리와 공연 동아리, 동구보건소의 13개 사업팀이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펼쳤다.
학과의 전공을 살려 진행된 봉사 활동에서 소방방재행정학과는 화재 상황시 생활안전, 임상병리학과는 콜레스테롤·혈압·혈당 관리, 치위생학과는 구강 건강 관리 교육을 펼쳤으며 방사선학과에서 골밀도 측정 및 갑상선 초음파 검사, 물리치료학에서 전기 및 저주파 치료, 한의학과에서 한방 진료를 진행했다.
또 인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은 스마트폰 사용 안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레저스포츠학과에서 홈트레이닝 교육을 펼쳤고 국제관광경영학과에서 나라별 전통의상 체험을 준비했고, 외식경영학과는 화채를 만들어 참여주민들에게 간식으로 제공했다.
동구보건소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과 만성질환 상담을 비롯해 정신건강, 치매자가진단교육 등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절주,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건강생활실천, 지역사회중심재활, 모자보건, 결핵관리사업 및 장기 및 인체조직기증 등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건강 관련 사업과 센터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 참여한 오승희 학생(한의학과 2학년)은 “전공 지식을 활용해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감사 인사에 많은 뿌듯함을 느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보탬이 되도록 나눔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2023년 가야동 동의동락(同意同樂)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