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운영 및 지원 계획 안내

  • 2024-09-10
  • 1829

 1. 목적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기존 교과를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 등을 스스로 기획해결해 봄으로써 소통·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2. 지원대상

 인문사회과학상경의료보건생활예술디자인체육대학에 편제된 학과(및 전공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동아리연계융복합캡스톤디자인기타 국고사업 관련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제외

 사업 관련 대상학과(해당 사업단에서 향후 별도 안내 예정)


LINC3.0사업 관련 지원대상학과

지방대학활성화사업 관련 지원대상학과

공과계열(공과·ICT융합공과대학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제외및 상경대학 중 회계학과경영정보학과, e비즈니스학과호텔·컨벤션경영학과외식경영학과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광고홍보학과경찰행정학과소방방재행정학과국제관광경영학과임상병리학과치위생학과의료경영학과



 3. 운영 및 지원내역


구분

내용

비고

수업운영 및 

산출물 제출

캡스톤디자인 팀별 과제 수행 및 결과물 제출

보강주(12.16.())까지 결과물 제출 완료를 원칙으로 함

붙임 4. 참조

지원

회의비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팀의 팀원 개인 계좌로 입금
 (1인당 3만원 지급)

학사지원팀

재료비

과제 수행과 관련한 경비에 한해서만 금학기 배정되어 있는 실험실습비를 활용

각 학과(전공)



 4. 지원금(회의비지급 일정 및 절차


일정

내용

비고

2024.09.09.()~09.20.()

캡스톤디자인 과목 운영 및 지원 안내 통보


2024.09.23.()~10.04.()

팀별 지원금(회의비신청

팀별 과제 계획서를 DOOR시스템 탑재

2024.10.07.()~10.08.()

지원금(회의비신청 자료 취합

학사지원팀

2024.10.14.()~10.18.()

개인별 지원금(회의비지급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

~2024.12.16.()

서류제출 마감 기한

팀별 과제 계획서운영회의록결과보고서 등을 DOOR시스템 탑재 


 5. 제출서류붙임 1지원금 신청서 15546@deu.ac.kr로 제출


 6. 제출기간: 2024.09.27.()

 ※ 지원금(회의비신청은 DOOR시스템에 관련 내용 탑재를 확인하여 제출기간 중에만 접수 가능(기간 이후 접수 불가)


 7. 유의사항


 지원금(회의비)는 학생 개인별 계좌로 입금되므로 반드시 학생경력관리포털(DAP) 시스템 상의개인정보에 입력을 완료해야 함


 과제팀을 구성하여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운영하는 담당교원은 산출물 내용이 DOOR시스템에 제대로 탑재되고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수업 지원에 대한 안내 사항을 숙지하여 수강생에게 지도 요망


 일반 강의 유형의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운영하였음에도 과제완료(계획서운영회의록결과보고서 등미비시 환수 조치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