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운영 및 지원 계획 안내
- 2024-09-10
- 1831
1. 목적: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기존 교과를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 등을 스스로 기획, 해결해 봄으로써 소통·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2. 지원대상
- 인문사회과학・상경・의료보건생활・예술디자인체육대학에 편제된 학과(부) 및 전공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 동아리연계융복합캡스톤디자인, 기타 국고사업 관련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제외
- 사업 관련 대상학과(해당 사업단에서 향후 별도 안내 예정)
LINC3.0사업 관련 지원대상학과 | 지방대학활성화사업 관련 지원대상학과 |
공과계열(공과·ICT융합공과대학,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 평생교육·청소년상담학과, 광고홍보학과, 경찰행정학과, 소방방재행정학과, 국제관광경영학과, 임상병리학과, 치위생학과, 의료경영학과 |
3. 운영 및 지원내역
구분 | 내용 | 비고 | |
수업운영 및 산출물 제출 | - 캡스톤디자인 팀별 과제 수행 및 결과물 제출 보강주(12.16.(월))까지 결과물 제출 완료를 원칙으로 함 | 붙임 4. 참조 | |
지원 | 회의비 |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팀의 팀원 개인 계좌로 입금 | 학사지원팀 |
재료비 | - 과제 수행과 관련한 경비에 한해서만 금학기 배정되어 있는 실험실습비를 활용 | 각 학과(전공) |
4. 지원금(회의비) 지급 일정 및 절차
일정 | 내용 | 비고 |
2024.09.09.(월)~09.20.(금) | 캡스톤디자인 과목 운영 및 지원 안내 통보 | |
2024.09.23.(월)~10.04.(금) | 팀별 지원금(회의비) 신청 | 팀별 과제 계획서를 DOOR시스템 탑재 |
2024.10.07.(월)~10.08.(화) | 지원금(회의비) 신청 자료 취합 | 학사지원팀 |
2024.10.14.(월)~10.18.(금) | 개인별 지원금(회의비) 지급 |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 |
~2024.12.16.(월) | 서류제출 마감 기한 | 팀별 과제 계획서, 운영회의록, 결과보고서 등을 DOOR시스템 탑재 |
5. 제출서류: 『붙임 1』지원금 신청서 : 15546@deu.ac.kr로 제출
6. 제출기간: 2024.09.27.(금)
※ 지원금(회의비) 신청은 DOOR시스템에 관련 내용 탑재를 확인하여 제출기간 중에만 접수 가능(기간 이후 접수 불가)
7. 유의사항
가. 지원금(회의비)는 학생 개인별 계좌로 입금되므로 반드시 학생경력관리포털(DAP) 시스템 상의‘개인정보’에 입력을 완료해야 함
나. 과제팀을 구성하여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운영하는 담당교원은 산출물 내용이 DOOR시스템에 제대로 탑재되고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수업 지원에 대한 안내 사항을 숙지하여 수강생에게 지도 요망
다. 일반 강의 유형의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운영하였음에도 과제완료(계획서, 운영회의록, 결과보고서 등) 미비시 환수 조치할 수 있음.